KOREA REP. 칼럼
유럽 챔피언 PORTUGAL을 상대로 한 첫 경기에서 0-1로 패배한 KOREA REP. 이지만 2차전 REPUBLIC OR SOUTH AFRICA와의 경기에서는 접전 끝에 1-0으로 승리하고 강호 ARGENTINA의 반격을 OH Sehun과 CHO Youngwook의 골로 억누르고 승리. 2승 1패를 기록하여 GROUP STAGE를 2위로 통과했다.
KNOCKOUT STAGE ROUND OF 16의 JAPAN과 동아시아 팀끼리의 대결에서는 파이브백으로 JAPAN의 다양한 공격을 봉쇄하며, 후반에는 포백으로 변경해 공세에 나섰다. 84분에 일본의 패스 실수를 놓치지 않고 CHOI Jun의 크로스를 OH Sehun이 헤딩슛으로 연결해 승리했다.
라이벌을 물리치고 기세에 오른 KOREA REP.은 QUARTER FINAL에서 SENEGAL에 3-3, PK전 끝에 승리하고 SEMI FINAL에서는 남미 챔피언 ECUADOR에 공 점유율에서 크게 웃돌면서도 CHOI Jun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 KOREA REP. 남자대표팀 최초로 FIFA 공식 대회 결승에 진출했다. FINAL에서는 UKRAINE에 1-3으로 패했지만 KOREA REP.는 준우승을 기록했다. 공격을 주도한 LEE Kangin은 대회 MVP에 빛났다.
JAPAN 칼럼
HEAD COACH, KAGEYAMA Masanaga가 선출한 선수들은 기대에 부응하여 대회를 통해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다.
[4-4-2]를 기본 스타일로 하는 JAPAN은 남미 챔피언 ECUADOR에 자책골로 선제를 허용했지만 후반에 YAMADA Kota가 골을 터뜨려 소중한 GROUP STAGE 첫 경기를 비겼다.
2차전 MEXICO 전에서는 상대 에이스 Diego LAINEZ을 막으며 FUJIMOTO Kanya의 패스를 MIYASHIRO Taisei가 뛰어올라 슈팅. 이후에 2점을 추가해 3-0으로 승리했다.
2017년 대회의 재대결이 된 ITALIANA와는 무승부를 기록해 JAPAN은 2위를 확정했지만, 공격을 주도한 공격수 TAGAWA Kyosuke와 SAITO Koki가 부상을 입었다.
KNOCKOUT STAGE ROUND OF 16인 KOREA REP. 과의 동아시아 팀끼리의 대결에서는 84분에 패스 실수로 인해 CHOI Jun의 크로스를 OH Sehun이 헤딩으로 넣어 0-1로 패했다.
JAPAN은 지난 대회와 같은 16강에서 탈락했지만, 캡틴 SAITO Mitsuki는 ‘최고의 팀이었다’고 코멘트. 이 연령대의 선수가 내년 도쿄 올림픽에서 활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