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FF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

bg_shadow

COLUMN

mainimg

Language is changed ENGLISH日本語中文한국

【중국 여자 대표팀】리우 올림픽 프리뷰

+

10passion

August 1, 2016

No.57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8강에 올랐던 중국 여자 대표팀이 8년 만에 올림픽 본선에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2015 여자 월드컵에서 조별 리그를 통과한 데다가, 세계 챔피언인 미국을 강하게 압박할 만큼의 선수들도 보유하고 있어 올해 2월 오사카에서 열린 2016 리우 올림픽 예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첫 경기에서 베트남을 2-0으로 꺾은 뒤 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과 비겼고, 2012 런던 올림픽 본선에 진출했던 일본과 대한민국을 연파하며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공격에서는 측면 돌파에 이은 크로스를 중앙으로 연결해 공격수인 왕 셴셴(Wang Shanshan)이 마무리하는 방식을 취했다. 투톱을 기본 포메이션으로 하면서도, 처진 공격수인 장 루이(Zhang Rui)는 미드필더 같이 움직이며 중거리 슈팅 능력까지 선보였다. 이 때문에 중국의 공격은 속도와 힘을 겸비할 수 있었다. 프랑스 출신의 브루노 비니(Bruno Bini) 감독은 중앙 수비수인 리 동나(Li Dongna)를 중심으로 수비진을 확실하게 개선했다.



본선에서 개최국인 브라질•남아프리카공화국•스웨덴과 한 조에 속해 조별 리그에서부터 힘든 경쟁이 예상되지만, 첫 경기인 브라질과의 맞대결에서 좋은 출발을 한다면 메달 획득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BACK